Loading...
원장님 소개 2017-08-24T14:39:44+00:00

원장님 소개

로요양병원장 김석대 박사는 경희 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미국 의과대학 졸업자격시험(ECFMG)에 합격하였고,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민간항공기 조종사 적성검사관의 자격을 얻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된 후에 임상에서 환자를 진료하면서 KBS, SBS, MBC 등 TV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정신건강을 가르쳤고, 저술활동을 하면서 각종 연수회의 초청강사 등으로 활동하였으며 현재도 KBS FM Radio 건강상담 코너에 출연하여 건강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1999년에는 “명의에게 듣는다” 라는 프로그램에 단독으로 1시간 출연한 적이 있고, 2006년에는 전북 익산에 거주하는 분으로 걷지 못하는 할아버지와 앞을 보지 못하는 할머니에 대한 사연을 TV(SBS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보고 할아버지를 모셔다가 입원 치료하여 걷게 하였고, 보지 못하는 할머니의 병명이 익상편이라는 것을 진단하여 수술을 권고, 앞을 보게 한 적이 있습니다.
이밖에 SBS “긴급출동 SOS”고통 받는 사람들을 돕는 프로그램과, YTN 정신건강 관련 인터뷰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2012년 4월 KBS “굿모닝 대한민국”에서 청소년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 가진 바도 있습니다.

1994년부터 5년 동안 뉴질랜드 오클랜드의 North-Shore Hospital에서 연구하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 Mason Clinic에서 자문 의로 일하는 등 외국인을 상대로 임상경험도 쌓았습니다.

지금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 300병상 규모의 성로요양병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경희대학교, 가천의대 및 한림대학교 외래교수로 후진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저서
· 사람은 사람이다(1986,집현전)
· 요즘 이런 병이 늘고 있다(1989)
· 시커먼 구름도 속살은 희다(1999, 북앤드)

원장
전 문 의
의학박사
김 석 대